[청주]지난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에 선정된 청주 오송·충주 국가산단이 이번에는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실시사업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충북도는 22일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실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는 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총사업비 1000억원 이상의 대규모 신규 사업의 타당성에 대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조사를 통해 신규투자를 공정하게 결정하는 제도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문재인 대통령 대선공약인 `충북 바이오헬스 혁신·융합 벨트 구축`의 핵심 사업이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3조3900억원을 투입해 오송을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바이오클러스터로 육성할 계획이다.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5600억원을 투입해 바이오신약으로 특화한 오송과 의료기기로 특화된 원주를 잇는 중부권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벨트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신속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선제적 대응전략을 수립해 예비타당성조사 대응 추진단을 구성 운영하는 등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및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위해 역량을 집중했다.

도 관계자는 "2020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2021년에는 국가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청주시, 충주시와 함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예비타당성조사가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