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군 제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지역내 3번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김재종 군수와 옥천지엘리베라움아파트(입주자 대표 전금성) 주민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군은 지역내 3번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와 국정과제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대폭확충 및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군은 아파트관리 동 어린이집건물 및 부속시설을 20년간 무상으로 임대한다. 어린이집규모는 연면적 약 135.7㎡, 정원 약 30명 내외이다.

군은 내실 있고 안정적인 개원준비와 운영을 위해 위탁운영자를 선정하고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내년 3월 개원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통해 옥천지엘리베라움아파트 입주자, 양수3리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공 보육확대라는 정부정책에 부응해 국공립보육시설확충을 통해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2020년까지 군 여건에 맞는 보육시책을 펼쳐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옥천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7.32%로 충북도내 8.08.% 대비 월등히 높은 편이다.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2-3개소를 확충해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