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시 공무원들이 여직원을 성 추행해 경찰에 고발된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 연말에는 B국장이 시 산하기관에 친인척을 특혜로 채용했다는 채용비리가 붉어지며 파문이 휩싸이는 등 보령시 공무원의 기강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시민과 보령시에 따르면 5급 공무원 A과장과 6급 B직원이 여직원을 성 추행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고발됐다는 것.

이에 대해 보령시도 지난 11일 경찰로부터 공무원에 대한 수사개시 통보를 받고 17일 직위해제 했다고 밝혔다.

A과장과 B직원은 지난 9월 초 노래방에서 여직원을 번갈아 껴안고 성 추행해 여직원이 지난 9일 보령경찰서에 고발장을 낸 것으로 알려져 공무원 성추행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연말에는 C국장이 시 산하기관 직원채용에 친인척에게 특혜를 줘 채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시와 충남도 자체조사만 벌여 공무원들의 제식구 봐주기로 끝냈다는 논란은 여전이 가라않고 있다.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의 세계화와 머드화장품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재)보령축제관광재단(이하 축제재단)을 발족하고 지난해 10월 마케팅 관리 분야를 포함해 10개 분야 11명의 직원을 공개 모집했다.

마케팅 관리 분야는 당초 1차 공고에서 응시률이 저조해 구체적으로 자격요건을 변경해 2차 공고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했다고 해명했지만 인시위원장을 맡고 있던 C국장의 처조카가 고등학교에 재학하며 합격해 특혜의혹이 일자 임용포기서를 제출했다.

보령시는 특혜체용 의혹이 붉어지자 자체 감사를 벌여 C국장에 대해 공무원행동강령위반으로 충남도에 징계를 요구했으며, 충남도는 서면조사만 실시하고 정황상 특혜채용 의혹을 밝힐 수 없다며 불문으로 처분했다.

지난해 보령시는 음주운전으로 4명이 징게를 받았으며 올해에도 1명이 징계를 받는 등 공무원의 기강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일부 시민들은 "공무원의 비위가 잦은 것은 공직기강이 해이 해서"라며 "엄격한 공직기강을 세워 공무원이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공무원의 비위에 대하여는 공직내부기관이 아닌 수사기관에서 철저히 조사해 시민들이 하나의 의혹도 갖지 않도록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