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진천군은 `2019 솔라·H2 페스티벌`이 오는 26-28일 3일간 덕산읍 충북혁신도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솔라·H2 페스티벌은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도와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대표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진천군이 함께 주최했다.

`태양과 수소가 만나는 행복한 미래`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시행사, 특별행사,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전시행사로는 △충북과 진천의 태양광 및 수소 산업 발전상과 미래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 △산업별 Value-Chain(가치사슬)을 활용한 제조 발전원리의 이해를 담은 `태양광 주제관` △수소중심 신재생에너지의 미래를 보여줄 `수소관` △태양광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업관` △에너지분야 연구기관, 자문기관, 대학 등이 참여하는 `학연관` 등이 운영된다.

특별행사로는 △태양광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솔라·H2 생활공감 아이디어 공모전 △솔라·H2 그림그리기 대회 △태양광융복합 지식연구회, 수소에너지 포럼 등과 같은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또 페스티벌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 태양광 자동차·팔찌·목걸이·선풍기, 수소자동차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VR(가상현실), 자가발전 기차·에어바운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솔라·H2 페스티벌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주민들이 공감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니 `2019 솔라·H2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