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17일 제4기 2차 옥천정책기획단 회의가 열렸다.

17일 군에 따르면 정책기획단은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각계각층 전문가적 자문을 통해 민선 7기 정책추진을 지원하는 자문기구로 지난 5월 출범한 정책기획단은 민간위원 14명과 공무원 6명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2차 회의에서 군이 정책기획단에게 자문을 요청한 사업은 군이 심혈을 기울여 추진중인 역점사업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조성사업과 옥천 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이다.

특히 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조성사업은 고품질 우량종자 종묘공급을 통한 6차 산업화 기반을 구축하고 바이오산업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인프라를 조성해 대한민국 묘목유통의 메카인 옥천 군에 산림(묘목) 산업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또 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인구감소, 도시무분별한 확장, 주거환경이 노후화되고 있는 옥천군의 지역적여건 및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사업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이 사업에 대해 정책기획단으로부터 정책자문을 위해 사업정책과 비전, 기본추진방향 및 목표, 추진전략을 세밀하게 설명했다.

이에 자문위원들은 지역주민과 전문가적 입장에서 다양하고 의견들을 제시하는 등 자문결과를 23일까지 군에 제출한다.

김재종 군수는 "정책기획단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부응하는 참신한 정책을 펼치겠다"며 "군이 발전하도록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