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청소년들의 희망과 열정이 함께하는 청소년문화제가 지난 24일 논산문화원에서 열렸다.

청소년 문화유산사랑 발표대회에 모인 청소년들은 저마다 우리의 유산에 대한 애정을 담아 발표에 나섰다. `논산의 서원 알리기`를 주제로 발표한 쌘뽈여중 3학년 박정은, 김민솔, 이서진 학생이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진행된 `역사골든벨` 프로그램에서는 기민중학교 1학년 배대한 학생이 풍부한 역사지식을 뽐내며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골든벨을 울렸다.

26일부터 열린 `제5회 청소년연극제`에서는 쌘뽈여중 연극동아리가 첫 순서로 나서, 헬렌켈러가 장애의 벽을 넘고 세상에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한 설리번 선생님을 조명,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편견을 극복하는 메시지를 담은 `기적의 사람` 작품을 선보이며, 깊은 감동을 전달해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쌘뽈여중, 강경중, 논산여중의 공연을 시작으로 연무초, 논산여고, 연무고, 강경고, 논산고, 쌘뽈여고까지 총 9개교가 참여해 끼와 열정을 뽐내는 연극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며, 30일에는 대단원의 마지막을 장식할 시상식과 청소년문화학교 연기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29일에는 논산문화원 다목적홀과 전시실에서 초 중 고 10개교가 참여하는 청소년국악제와 초청공연이 열리고 31일까지 `제34회 논산시 초·중·고 그림·글짓기 수상작 전시회`가 개최된다.

청소년문화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청소년팀(☎041(746)5783) 또는 청소년문화센터(☎041(746)5926), 논산문화원(☎041(746)6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민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