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증가 안내책자 사진=계룡시 제공
인구증가 안내책자 사진=계룡시 제공
[계룡]계룡시가 다양한 분야의 인구정책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시는 인구 증가를 위해 출산과 양육, 청소년 교육,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인구정책 정보가 담긴 안내책자 3000부를 발간, 주민센터 등에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책자는 출산 준비교실 지원, 출산 축하선물 증정, 출산장려금 등 내용을 담았다. 11개 분야로 나누어 알기 쉽게 정리하고 관련사항을 문의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 및 연락처도 기재했다.

또 아동 무상 코딩교육, 고교 무상교육을 지원하고 지역 고등학생, 대학생의 해외 대학 연수기회를 제공하는 등 추진 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정책과 시 직영으로 운영하는 일자리안내센터, 맞춤형 기업지원, 신재생에너지 보급, 친환경자동차보급 사업 등도 소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내책자에는 귀농인의 정착지원 및 지원사업, 주요 문화재, 체육시설, 도서관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정보들도 담겨 있다.

시는 안내책자를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각 면·동사무소, 보건소 등에 비치하고 관계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타 지역민에게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는 청정, 안전, 젊음을 모토로 살고싶은 도시를 위한 다양한 인구유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간되는 안내책자를 활용해 필요한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