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은 16일초등학교 4학년 담임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함께 만들어가는 초등학교 교사교육과정연수`를 진행했다.
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서산교육지원청은 16일초등학교 4학년 담임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함께 만들어가는 초등학교 교사교육과정연수`를 진행했다. 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서산]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16일 초등학교 4학년 담임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함께 만들어가는 초등학교 교사교육과정연수`를 진행했다.

서산교육지원청 교사교육과정 선도교원이 중심이 된 이 연수는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임을 나누고, 분임별 구성원도 다양하게 배정하는 등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 및 실습으로 연수 효과를 높였다.

서산대진초 교사 김정아는 교사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발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음암초 교사 신환우가 교사교육과정 실행연수를 이끌었다.

교사들은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의미 있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전체 발표를 통해 결과를 공유했다.

이종렬 교육장은 "학생에게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며 "교육과정이 학생의 삶이 되고, 수업에 참여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