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팜 전경. 사진=증평군 제공
에듀팜 전경. 사진=증평군 제공
[증평]증평군은 충북 최초의 관광특구인 증평 에듀팜이 14일 일부 시설을 완공, 부분 개장했다고 밝혔다.

에듀팜 관광특구는 이 달 말부터 18홀의 골프장과 국내에서 가장 긴 루지 체험시설을 비롯해 수상레저, 잔디광장, 한식당 등이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휴양콘도, 양떼목장, 승마장, 복합연수시설도 올 안에 개장을 목표로 한다.

내년에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농촌테마파크, 귀촌체험센터 등이 잇따라 개장한다.

에듀팜 특구는 도안면 연촌리 일원 303만㎡ 부지에 1594억 원을 들여 조성 중인 충북도 최초 관광단지이자 중부권 최대 복합 관광위락시설이다.

이 사업은 증평군과 농어촌공사가 2005년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첫발을 뗀 뒤 2009년 관광특구로 지정됐고 2016년 민간 사업자인 블랙스톤을 영입하면서 사업이 본격화됐다.

2017년 12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 계획 승인 특례 대상으로 선정된 뒤 지난해 착공, 1년 만에 부분 개장하는 성과를 이뤘다.

현재 65%의 공정률을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2022년 에듀팜 특구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66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 4320억 원을 소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연간 5000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3855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증평군은 기대하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지난 10여 년 간 각종 난관을 극복하고 진행한 에듀팜 특구가 개장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증평군과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가 동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