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원은 27일 "고등교육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시의회 기자실에서 논란이 된 학력미인정 고등학교 졸업과 관련 기자 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최근 불거진 논란은 정치적 음모라고 생각한다"며 "적법한 절차에 의해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모든 자료를 제출했고 검증을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사태가 LNG 복합 발전소와 연관돼 있다는 이야기를 꺼냈다. 김 의원은 "최근에 LNG 복합발전소에 대해서 제가 자당의 시장을 본회의장에서 질책했다"며 "LNG 발전소 어마어마한 재원이 투입되고, 주민 반발이 불보듯 뻔한 사업이다. 이런 사업을 자당의 시장이, 지역구 5선인 (박병석) 국회의원에게 상의도 없이 발표했다고 보느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 21대 총선 경선 과정에 저를 경쟁대상자로 놓고 본다는 얘기를 들었다. 답은 나온 것이다"라며 음모론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또 "잘못된 갑질 정치, 바로잡아야 한다"며 "이러한 정치적 의도에 대해서 밝혀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번 기자회견은 한 언론이 지난 19일 민주당 박용진(서울 강북구을) 의원실과 함께 파악한 16건의 고등교육법 위반 내역을 공개하면서 불거졌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