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가 `7월 8일 충주 시민의 날`을 앞두고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다음달 5일까지 추천받는다.

시상부문은 `충주시 시민대상(6개부문)`,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이다.

`시민대상`은 △문화·예술·언론 △교육·체육 △산업경제 △농림축산 △사회봉사·윤리 △특별 부문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 1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한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행복상`은 각 3명 이내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대상자는 전체 시민의 귀감이 되고 지역을 위해 헌신한 공적이 뛰어난 시민과 시정발전과 시민화합을 위해 묵묵히 선행을 행해 충주를 빛낸 시민이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의 각 부서장이나 읍면동장 또는 기관 단체의 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의 서명과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기간은 6월 5일까지이며,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등 기타 공적증빙서류를 구비해 우편이나 충주시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후보자는 충주시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별도구성)에서 심의하고,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은 충주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시상은 오는 7월 8일 개최되는 충주 시민의 날 행사에서 진행하며, 수상자에게는 기념패가 수여된다.

충주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하면서도 알려지지 않은 자랑스러운 시민들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 행복상`은 2015년에 신설돼 총 4회 동안 단체 3팀, 개인 24명이 수상했으며, `시민대상`은 2008년 시민대상 조례제정 이후 11회에 걸쳐 43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추천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chungju.go.kr)를 참고하거나 충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팀(☎043(850)51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