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이하·평화기념관)에서 오는 22일까지 `평화기념관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이하·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은 평화기념관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 인력을 양성하는 등 지역 내 평생학습자원과 연계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총 10회이고, 이론 강의 및 관련 기관탐방,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음성군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군 평생학습관 누리집(life.eumseong.go.kr) 온라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체험학습 매니저는 매주 주말 평화기념관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파견돼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평화기념관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정선구 군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펼쳐, 행복한 교육문화도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기념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엔과 평화를 주제로 한 전 연령 대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