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소재 ㈜휴먼큐어(대표 조영진 ·왼쪽)는 지난 15일 군청을 방문, 지역 내 저소득 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조병옥(오른쪽)군수에게 남성 화장품(청결제) 800개(2000만 원 상당)를 기탁 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소재 ㈜휴먼큐어(대표 조영진 ·왼쪽)는 지난 15일 군청을 방문, 지역 내 저소득 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조병옥(오른쪽)군수에게 남성 화장품(청결제) 800개(2000만 원 상당)를 기탁 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소재 ㈜휴먼큐어(대표 조영진)는 지난 15일 군청을 방문, 지역 내 저소득 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남성 화장품(청결제) 800개(2000만 원 상당)를 기탁 했다.

조영진 대표는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계층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같은 날 청년농업인의 모임인 4-H연합회(회장 신우섭)는 직접 재배한 쌀 500kg(100만 원 상당)를 군에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신우섭 회장은 "지(智) 덕(德) 노(勞) 체(體)의 4-H의 이념 아래 직접 재배한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탁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감회를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많은 사람들이 기부를 할 마음은 있지만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용기를 내어 준 (주)휴먼큐어와 4-H연합회에게 감사 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나눔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에 기부 받은 물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음성기초푸드뱅크를 통해 기탁 처리 후 어려운 이웃과 시설에 배분할 계획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