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팜 골프장 전경. 사진=증평군 제공
에듀팜 골프장 전경. 사진=증평군 제공
[증평]충북에서 유일하게 관광특구로 지정된 복합 위락시설인 증평 에듀팜 조성 사업이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6일 증평군에 따르면 에듀팜은 2017년 12월 첫 삽을 뜬 뒤 13개월이 지난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인다.

먼저 18홀 규모의 골프장 가운데 9홀은 지난해 조성을 마쳤고 나머지 9홀도 잔디 식재를 마쳐 오는 4월 개장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가 될 식물원과 유럽에서 설계한 워터파크, 아시아에서 가장 긴 코스가 될 겨울 스포츠 시설 루지 공사도 순조롭다.

에듀팜에는 복합 연수시설, 농촌 테마파크, 콘도, 승마장, 양떼 목장도 조성된다.

계절과 관계없이 4계절 즐길 수 있는 국제적 위락시설을 갖춰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유치하겠다는 것이 에듀팜의 구상이다.

증평군은 243억 원을 들여 지난해 2.72km의 에듀팜 진입로와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을 갖췄다.

관광단지 지정과 조성 계획 조속 승인, 산지 전용 특례 적용을 통해 에듀팜 조성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도안면 연촌리 원남저수지 일대 303만㎡에 들어서는 에듀팜은 한국농어촌공사와 휴양 위락시설 전문업체 블랙스톤이 1594억 원을 들여 조성하는 관광위락시설이다.

한해 66만 명이 방문하고 5000명의 일자리가 창출돼 3800억 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증평군은 기대하고 있다.

윤경식 군 경제과장은 "에듀팜 특구 조성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