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산시는 국가시행 793억 원, 지방시행 230억 원 등 내년도 정부예산 102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778억 원보다 31.5%인 245억 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주요 사업은 △서산-대전간 고속도로 건설 87억 원 △대산임해산업지역 해수담수화사업 200억 원 △서산A지구 간척지 재정비 200억 원 △대산항 다목적부두 및 관리부두 건설 247억 원 등이다.

신규 사업은 △국도38호선 대산-이원간 연육교 건설 기초조사 사업비 1억 원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신설 12억 원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서산출장소 신설 6억 원 △대산항 항만근로자복지관 건설 10억 원이 반영 됐다.

특히 현재 운영 중인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더불어 고용노동부 산하 3개 기관을 모두 확보해 원스톱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항만근로자복지관도 갖춰 근로자들의 복지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시는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는 당초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지 못했으나 맹정호 시장이 고용노동부 장관을 만나 적극 건의하고, 네 차례에 걸쳐 국회와 청와대를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펼친 결과라고 설명했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에 큰 규모의 정부예산을 확보한 것은 관계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진 쾌거로 민선7기 힘찬 도약의 새로운 동력을 얻었다"며 "사업추진 과정을 면밀히 챙겨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