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극동대학교는 지난 12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몽골 로열 국제대학교와 교육프로그램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극동대 제공
음성 극동대학교는 지난 12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몽골 로열 국제대학교와 교육프로그램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극동대 제공
[음성]음성 극동대학교는 지난 12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몽골 로열 국제대학교와 교육프로그램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몽골 로열 국제대학교에서 학교 설립자이자 현직 몽골 국회의원인 우츠랄 니암오소르(Uchral Nyam-Osor) 박사, 총장 셀렌게 출룬(Selenge Chuluun) 박사 및 몽골 이흐자삭대학교 이건석 이사장 등이 참석하였고, 극동대학교에서는 한상호 총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의해 양교의 교육프로그램(2+2과정)을 새롭게 개설 하게 됐다.

몽골 로열 국제대학교에서 2년 과정 후 극동대학교에서 2년을 수학하게 되면 양교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몽골 대학에서는 극동대학교의 항공대학 및 의료보건과학대학 등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한 인재 육성에 초점을 두고 전문 과정을 운영하기로 상호 협의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교육협력과 함께 교원 연구교류, 학생들의 교환학생 파견 등 다양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한상호 극동대 총장은 "양교의 이번 MOU를 통해 몽골 학생들이 극동대학교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