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주시 오송 일대에 추진하는 화장품 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11일 충북도에 따르면 `오송 화장품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KDI의 조사에서 이 사업은 사전 종합평가(AHP)와 비용편익분석(B/C)이 각각 0.605점, 2.62점을 받았다.

경제성·정책성·지역균형발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AHP와 비용대비 경제성을 따지는 B/C가 각각 0.5점, 1점을 넘으면 사업 시행이 바람직한 것으로 해석된다.

공공기관이 1000억 원의 투자 사업을 할 때는 이 조사를 통과해야만 시행할 수 있다.

이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 추진의 가장 큰 고비를 넘게 됐다.

충북도는 오송산업단지 내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6대 국책기관과 충북 화장품 임상 연구지원센터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화장품산업 클러스터를 조성, 오송을 `K-뷰티` 세계화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

도는 2016년 4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한 뒤 산업단지 조성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밟아왔다.

이번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B/C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사업 추진이 속도를 내고, 기업체 유치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2025억원을 투입해 청주시 오송읍 상정·공북리 일대에 85만 1000여㎡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