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일부터 12월 14일...지방정부 모범정책 선정

한국지방정부학회가 좋은 정책을 실현한 지방정부와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21일 한국지방정부학회는 다음달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2018년 지방정부 정책대상 및 의정대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2013년 제정한 `지방정부 정책대상`은 좋은 정책의 전국적인 확산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우수 정책을 시행한 지방정부에 주는 상이다. 올해부터는 지방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하는 지방의원에게 `지방정부 의정대상`도 수여한다. 1989년 설립된 한국지방정부학회는 지방정부 관련 행정, 정책 분야 등의 교수, 연구자, 사무관 이상 공무원, 지자체 장 및 지방의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는 학회다.

지방정부 정책대상은 2015년 1월 이후 도입했거나 시행 중인 정책이면 지원 가능하다. 지역발전에 기여했거나 타 지방정부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정책을 뽑는다. 지방정부 의정대상은 지방의원의 최근 3년 이상 의정활동이 평가 대상이다. 조례 발의와 통과 건수, 행정 사무감사와 조사활동, 출석률 등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도, 대민서비스 활동 등도 평가한다.

한국지방정부학회는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정책대상과 의정대상을 선정한다. 각각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씩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서, 추천서, 구비서류 등은 한국지방정부학회 홈페이지(http://klog.or.kr)에 있다. 시상은 내년 2월 22일 한국지방정부학회 동계학술대회장에서 이뤄진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