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이 17일 대전 본사에서 개최한 우수기술 공개발표회 `철도기술톡톡`에 철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신기술과 특허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철도공단 제공
철도공단이 17일 대전 본사에서 개최한 우수기술 공개발표회 `철도기술톡톡`에 철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신기술과 특허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철도공단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우수기술 공개발표회인 `철도기술톡톡`제도와 기술자료 저장공간인 `철도기술아고라` 운영에 들어간다.

철도공단은 17일 대전 동구 공단 본사에서 철도기술톡톡 제1회 발표회를 열고, 철도관련 건설 신기술과 특허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했다.

철도기술톡톡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 정례적으로 열 계획이며, 발표를 원하는 우수기술 보유업체는 철도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발표된 자료는 기술자료 축적공간을 위해 마련된 철도기술아고라에 저장돼 공단직원뿐만 아니라 발주사업에 참여한 설계사, 시공사 등 관계자와 공유해 기술 검토와 현장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철도기술톡톡과 철도기술아고라로 공단과 중소기업 간 투명한 기술소통으로 부패 개연성을 예방하고, 우수기술의 철도 진입장벽 해소를 통해 철도건설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