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양 한화이글스 투수
이태양 한화이글스 투수
타선이 부활한 한화이글스가 두산베어스에 역전승하며 2연승 가도를 달렸다.

한화는 27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베어스와의 시즌 15차전에서 선발 장민재가 5이닝 동안 1홈런, 5탈삼진, 4실점으로 난조를 보였으나 타선에서 호잉과 정은원이 나란히 홈런을 쏘아올리며 9-6로 역전승했다.

정은원은 이날 데뷔 첫 연타석 홈런을 쳤다.

선발 장민재는 2회에 최주환과 김재호를 각각 뜬공과 땅볼로 아웃카운트 2개를 손쉽게 잡아냈지만 오재원, 박세혁, 정진호에게 연달아 안타를 맞으면서 첫 실점했다. 이어진 2사 1,3루에서 허경민에 쓰리런포를 허용, 4실점하며 급격히 흔들렸지만 이후 차분히 아웃카운트를 잡아내며 추가 실점없이 5회까지 버텨냈다.

첫 승기는 두산이 잡았지만 한화는 홈런으로 추격하고 득점 기회마다 적시타를 날리며 승리의 추를 기울였다.

한화는 2회와 3회 홈런으로 추격했다.

2회 말 첫 주자로 나선 호잉이 유희관의 슬라이더를 걷어내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날렸다. 호잉은 이 홈런으로 역대 72번째 30홈런, 100타점 달성했다.

3회에도 한화는 홈런으로 점수를 냈다. 3회 말 1사에서 정은원은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아치를 그렸다. 지난 26일 경기에 이은 두 경기 연속 홈런.

이어진 2사 1루에서 송광민의 적시타로 또다시 1점을 내며 1점차로 따라붙었다.

한화는 여세를 몰아 5회 승부의 균형을 맞춘데 이어 6회에 역전에 성공했다.

5회 말 1사 1,3루에서 이용규가 적시타로 최재훈을 홈으로 불러들이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고, 6회 말 무사 만루에서 정은원의 안타 때 발생한 수비 실책으로 세 명의 주자가 모두 홈을 밟아 7-4로 석점 달아났다. 이후 이용규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내 8-4로 승기를 가져갔다. 8회 1점을 더 추가한 한화는 두산이 9회 초 박건우가 솔로포를 날리며 1점 따라붙었지만 9-6으로 여유있게 승리를 굳혔다.

한화는 이날 권혁-안영명-이태양-정우람으로 이어지는 불펜이 승리를 매조졌다.

8회에 등판한 이태양은 타자 세 명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뒷문을 단단히 막았다.

한용덕 감독은 "정은원이 신입 답지 않게 배짱 있는 타격으로 팀 승리에 큰 공헌을 했고, 꾸준한 활약 속 큰 기록을 수립한 호잉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초반 많은 실점을 허용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를 뒤집은 선수들이 대견하다. 남은 경기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