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지역 청년들의 해외진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움직임을 키우고 있다.

시는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강당 지역 청년들을 위한 `2018년도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유엔사무국(ESCAP), OECD, UNICEF, UNHCR, IAEA, ICRC 등 6개의 국제기구가 참여해 각 국제기구 인사담당자가 기구의 인사정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직무소개, 직무별 주안점, PHF작성, 샘플이력서 리뷰,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특별세션으로 진행되는 모의면접은 실제 채용처럼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지역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해외진출 역량강화가 기대된다. 참가자격은 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평소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정보 확인 후 오는 27일까지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김용두 시 청년정책담당관은 "외교통상부 국제기구인사센터가 해마다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했지만 그 동안에는 서울, 부산, 대구 등지에서만 진행됐었다"며 "하지만 올해에는 외교부와 적극적인 사전조율로 대전에서 개최하게 된 만큼 지역 청년들의 해외진출과 청년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