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회의장면 사진=부여군 제공
(재)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회의장면 사진=부여군 제공
[부여]부여군이 여행객이 찾는 상권활성화를 위해 감성 전략적 정책들을 펴고 있어 눈길을 끈다.

14일(재)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에 따르면, 그동안 부여군 상권은 새시장, 부여시장 등 내수중심 소비에 맞춰져 있었으며 주요 관광객인 20대-30대의 젊은 소비층이 유입되기 보다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차지하는 문제점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은 기존의 내수 위주의 경영전략에서 벗어나 여행객을 주요 타킷으로 한 상권 만들기에 나섰다.

상인동아리 지원사업과 맞춤형 교육사업을 통해 상인조직을 육성해 상인들 스스로 변화의 주체가 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또 거리별, 구역별 공동마케팅을 지원 하고 기존의 전통시장 위주의 사업에서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여행세포 살아나는 ROMANTIC 상권, BUYEO(가칭)`란 주제로 전국공모를 실시해 콘테스트를 진행, 선정된 사업아이템을 10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재단은 2018년-2020년 사업기간 동안 `소상공인 살맛나는 상권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상인역량강화, 경영혁신, 상생상권강화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육성한다.

아울러 5개의 전통시장과 주변상권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소통 문화가 있는 전통시장 육성사업`에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36억원을 투입시킨다.

이치영 재단대표이사는 "그동안 부여군 상권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아픈 점이 있다"며 " 소비자트렌드를 분석한 감성전략을 펴 여행자가 찾는 젊은 상권, 균형 있는 상권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