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적으로 운전자가 정신을 잃은 채 달리는 차량을 자신의 차량으로 가로막아 대형사고를 예방한 의인이 화제가 된 가운데 이번에는 충남 보령에서 30대 남성이 맨몸으로 의식 불명 운전자를 구한 사실이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3일 충남 보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8시 50분경 보령시 동대사거리에서 직진하던 승합차가 측면에서 오던 차량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도로 위를 한바퀴 구른 승합차 운전자(79)가 조수석으로 자리가 옮겨지면서 운전석은 빈 상황이 됐다. 이 과정에서 주행모드(D)에 기어가 놓인 승합차는 도로를 달렸고 출근길에 이 모습을 목격한 손호준(35)씨는 자신의 차에서 내려 승합차로 달려갔다.

손씨는 정신을 잃고 조수석에 있던 운전자를 깨워 차량을 세우려 했지만 운전자가 몸을 나누지 못하자, 차 앞뒤를 뛰어다니며 맨몸으로 막았지만 역부족이었다.

그 사이 승합차는 사고 지점에서 360m나 굴러갔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고 판단한 손씨는 부서진 조수석 유리창 너머로 손을 뻗어 차량 사이드 브레이크를 당기는 기지를 발휘했다. 다행히 차량이 멈췄고, 119 구급대가 도착해 차량 운전자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한 관계자는 "바로 100m 앞에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와 다리가 있었고, 내리막이 시작하는 구간이어서 사고 차량이 조금만 더 주행했다면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손씨의 용기 덕분에 또 다른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손씨는 "보는 순간 본능적으로 달려갔다"며 "주변에 차도 없었고,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달려가서 차를 세울 수 있다고 판단했다. 운전자분이 무사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를 내 운전자 구조를 돕고 2차 사고를 예방한 손 씨에게 감사장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5월 29일과 15일에는 경남과 인천에서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차량을 멈춰 세우기 위해 고의로 교통사로를 낸 한영탁(45), 박세훈(45)씨가 경찰 표창장과 LG복지재단으로부터 LG의인상을 받았다. 특히 한씨는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2000만원 상당의 벨로스터 차량을, 박씨도 차량 제조사로부터 차를 무상으로 제공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세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