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 음성읍은 음성읍에서 개최되는 음성 품바축제와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대비해 지난 21일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발전협의회, 새마을회, 체육회 등 기관단체 소속회원과 공무원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음성사랑 4대 실천 운동` 캠페인과 국토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성읍 4대 실천운동이란 `내 고장 음성을 스스로 가꾸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애향운동`으로 `친절·청결·나눔·화합`의 4대 실천사항을 읍민이 다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자는 의식 선진화 운동이다.

음성읍 시가지 전역에서 실시한 이날 캠페인은 홍보 리플릿을 통해 음성사랑 4대 덕목과 실천방안을 홍보하고 더불어 깨끗한 음성읍 만들기 위해 국토대 청결을 동시에 실시해 읍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문종락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읍민들이 내 고장 음성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음성사랑을 솔선해 실천하고 지속적인 주민참여로 앞서가는 음성, 아름다운 음성이 건설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중기 음성읍장은 "품바축제 및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맞아 음성군의 따뜻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재 방문하고 싶은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캠페인 및 국토대청결활동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음성사랑 4대 운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