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드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날아라 드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감곡도서관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드론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감곡도서관에 따르면 극동대학교 무인기산업학과 18학번 재학생인 권용일 학생과 이주원 학생이 재능기부로 진행하는 `날아라 드론` 수업은 드론 작동법의 원리 및 기초, 안전교육 등 간단한 이론 수업 및 직접 드론을 조종해보는 체험으로 이뤄진다.

이주원 학생은 드론 관련 전국대회 11회 우승과 현재 드론축구 국가대표 선수이며, 권용일 학생은 물리학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 러시아 및 필리핀으로 초청받아 전문 교육을 받은 인재다.

두 학생은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우리 지역 주민에게 드론에 대한 기초지식과 기본 작동법 및 미래 사회에서 드론의 역할 등에 대해 알려 주고 싶어서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18일 진행된 1차 수업에서는 초등학생 뿐 아니라 연세가 지긋한 어르신까지 참여해 기초 이론부터 작동방법까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조종기를 들고서 드론을 날리며 상하좌우로 작동해보니 생각보다 어렵다면서도 모두들 진지한 표정으로 집중했다.

수업에 참여한 A 모 학생은 "드론에 대해 궁금한 것도 많고 직접 조종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도서관에서 드론 수업을 듣게 돼서 너무 좋다"며 "앞으로 도서관에서 드론 조립 등 더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