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의 춤`을 선보이는 4명의 젊은 춤꾼(구명서, 정혜준, 유혜지, 김수아)
`횃불의 춤`을 선보이는 4명의 젊은 춤꾼(구명서, 정혜준, 유혜지, 김수아)
[공주]공주대학교 무용학과 최선무용단은 2일 공주 무령왕을 일원에서 문화릴레이 버스킹을 연다.

이번 버스킹은 해설이 있는 공연으로 4·3에 대한 평화와 가치를 한국무용으로 표현해 정중동, 흥과 멋, 춤에 기반을 둬 태평무와 검무, 부채춤, 쟁강춤과 신무용 등과 마지막 무대에서는 제주 4·3의 평화를 예술로 승화시킨 창작무 `횃불의 춤`을 선보인다.

`횃불의 춤`을 선보이는 4명의 젊은 춤꾼(구명서, 정혜준, 유혜지, 김수아)은 올해 2월 전국의 청년예술인들과 제주도청(도지사 원희룡)사에서 시작된 `제주 4·3은 대한민국 역사이다` 문화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경북 구미IC 만남의 광장 문화릴레이 버스킹 등을 통해 4·3의 평화와 가치를 전통무용으로 확산시켰다.

정혜준씨는 "제주 4·3 동백꽃을 보다, 동백꽃이 흩날리다, 꽃길이란 주제로 `제주 4·3은 대한민국의 역사입니다` 문화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희생자들을 추념하는 공연을 통해 새로운 시선에서 이 상처를 평화의 가치로 함께하는 버스킹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