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와 함께 하는 수출TIP

◇해외진출방법이 막막한 상황을 탈출하는 법=어떻게 수출을 시작해야 할지 아니면 수출을 더욱 늘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한 내수, 수출초보기업들을 위해 KOTRA에서는 `이동KOTR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동KOTRA`란 전국 내수 또는 수출초보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 현장컨설팅 서비스로서 수출 전반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라면 전국 어디든 찾아간다.

특히, KOTRA에서는 해외시장마케팅, 수출, 무역 분야에서 오랜 실전경험을 쌓은 퇴직무역전문인력인 `수출전문위원`을 채용해 이동KOTRA 현장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기업의 역량 분석(KOTRA 해외시장 빅봇 이용 등)을 통한 타겟수출시장 추천 및 현지시장 설명, 무역실무 관련 상담(계약서 및 신용장 검토, 인증 취득, 통관절차 등), KOTRA 지원사업 안내(해외거래선 발굴, 지사화 사업, 해외전시회, 바이코리아 등), KOTRA 이외 유관기관 지원사업 안내(자금애로, 기술개발, 수출금융 등)가 있다. 별도 수수료는 없다.

`대전충남KOTRA지원단`의 이동KOTRA는 지난 해 대전·세종·충남지역 내수기업 및 수출초보기업 227개사를 방문해 기업들의 애로 해소 및 해외시장진출 확대에 기여했다.

신청방법은 전화 ☎042(341)8319로 수출 문의사항에 대해 연락주시거나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상단 메뉴 중 `무역투자상담`의 `방문상담`을 클릭하시면 이동KOTRA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

계속되는 내수 불황 속 해외진출을 하려 하는데 어떻게 할지 막막하시다거나, 통관 문제 등 수출 절차에 문의가 있으신 경우 KOTRA 문을 두드려 드넓은 해외 판로를 개척해 나아가길 바란다. 자료=대전충남KOTRA지원단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