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원·청양군·자유한국당

◇출마의 변=9대 도의원 임기 후에도 꾸준한 정당 활동을 했고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치력을 갖춘 지방행정 전문가로서 충남도정과 청양군의 발전을 위해 다시 나섰다. 한 명 뿐인 청양 도의원이 한 눈 파는 순간, 청양으로 올 국도비가 다른 곳에 가게 됨을 잘 알고 있다. 임기 4년 동안 좌고우면하지 않고 `일 잘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공약은=농업예산, 복지예산, 낙후지역 발전예산 등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며 기존 알프스마을을 비롯 어르신 웰빙 한방병원, 약초대학, 도시민 힐링타운 등 칠갑산 건강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겠다. 또 청년과 여성 중심 일자리센터 유치 및 키즈카페 설립과 어린이수당 신설 등 젊은 엄마가 살기 편한 청양 만들기와 젊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을 유치하겠다.

◇나의 장점=여성으로서 엄마의 마음과 여성의 섬세함으로 어르신과 사회적약자를 섬기는 도의원이 되는데 늘 앞장서 왔다. 그동안의 다양한 사회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의 사회진출, 산학협력방안, 지역사회 통합복지전략, 로컬푸드와 지역먹거리 전략 등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고 이를 바탕으로 청양군을 위한 지방행정, 군민만을 섬기는 겸손한 도의원이 되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프로필

△정당(나이)= 자유한국당(56)

△지역구=청양군 (충남도의원)

△학력=단국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

△경력=제9대 충남도의원, 청양군지역사회복지협의회 위원장,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역임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