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오른쪽)음성군수가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지방의회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장으로 3년 연속 지방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이필용 (오른쪽)음성군수가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지방의회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장으로 3년 연속 지방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이필용 음성군수가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지방의회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장으로 3년 연속 지방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은 민선 6기 4년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공약이행과 투명성 및 청렴성 등을 조사 후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군수는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한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 개발과 기업유치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고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특유의 기지를 발휘해 설득력 있는 군 발전 방향 제시로 고용률이 75.2%로 충북도내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청년고용률은 50.1%로 전국 최고를 기록해 지역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브랜드로 음성군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이로 인한 연계사업인 글로벌 교육랜드 조성사업, 품바축제 개최, 음성인삼축제 개최 등 음성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와 축제로 인한 농·특산물 판매 등 탁월한 자치경영능력을 보여줬다.

군 재정면에서도 2018년도에 4 687억 원이라는 역대 최대의 국비확보와 대내외적으로 가시적인 성과와 내부행정으로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1조 3000억 원, 4298명 고용창출, 수출액 충북도내 2위 달성(도내 수출 11% 차지)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사업, 음성 품바축제 대한민국 유망축제 선정, 여성친화도시 지정, 음성장학회 기금 143억 원 달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알찬 시책을 추진했다.

이필용 군수는 "민선 6기 4년 동안 크고 작은 성과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군민들의 협조와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음성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