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도시락 반찬나눔협약식 모습.
매일도시락 반찬나눔협약식 모습.
[옥천]옥천소재 매일도시락(대표 신대식)에서 동이면 지역내 형편이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무료로 반찬을 제공해 귀감이 되고있다.

8일 옥천동이면에 따르면 맞춤형 복지팀 특화사업으로 매일도시락과 협약해 홀로 살거나 거동이 불편해 식사준비가 쉽지 않은 노인들과 장애인 10가구에 무료로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매주수요일마다 필수영양소가 들어있는 네 가지 반찬을 매일도시락에서 준비해 놓으면 동이면 맞춤형 복지팀 직원이 수령해 동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해당가정에 배달해 준다.

지난 1월 17일부터 시작해 현재 8번째 진행된 이 배달사업은 올해 12월 26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50회 진행될 예정이다.

밑반찬 배달사업은 기존 옥천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 중에는 있으나, 사업비와 수혜대상자가 한정돼 있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구들이 꽤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들의 기초적인 먹거리 해결에 큰 도움이 되고있다.

박정옥 동이면장은 "뜻 있는 일에 기꺼이 동참해 준 매일도시락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반찬지원을 통해 민간부문의 나눔문화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 동이면 맞춤형 복지팀은 복지허브화 및 맞춤형 복지실천을 위해 지난해 7월 1일 부로 신설됐다. 동이·이원·군서·군북 권역내 48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으로 삼아 중점관리하고 있다. 지난해 동이면 지역내 30곳 경로당을 돌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에 나섰다.

올해 3월부터는 이원·군서·군북면 지역내 경로당 18개소를 정해 맞춤형 복지사업 홍보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매일도시락반찬4종모습
매일도시락반찬4종모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전달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전달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