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교대부설초(교장 김연화)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공주 고마 아트센터에서 학교경영 비전 공유와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역량 기르는 행복한 꿈의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본교에 새로 전입한 5명의 교사를 포함하여 32명의 전교사가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학교장의 학교경영의지 공유를 시작으로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및 학교 연구과제 안내, 학년교육과정운영계획 협의를 통해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전주교대군산부초 이소연 선생님의 특강 `새콤달콤한 하모니 만들기`에 대한 강의를 통해 동요지도를 통한 다양한 교육활동 적용 운영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였다.

두 번째 특강은 오재철 사진작가의 `길 위에서 나를 만나다`로 진행되었으며, 세계 여행을 통한 에피소드와 깨달음을 통해 순수한 열정을 갖고 있던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야간부터 다음날 까지 진행된 학년교육과정 편성.운영시간은 구성원 참여 기반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교 구성원 모두의 교육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새로 전입한 이세형 교감은 "열정적으로 교육활동에 대해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으며 공주교대부설초에서의 생활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설초는 새 학년을 맞이하며 준비한 1박 2일의 워크숍을 통한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이 미래역량 기르는 행복한 꿈의 학교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리라 기대해 본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