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대전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이 위기에 처했다.

지난해 어린이 재활병원 설계비가 정부 예산에 포함되면서 대전 건립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했으나, 최근 보건복지부가 이 사업을 공모로 결정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2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복지부는 최근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지방자치단체 공모로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시에 통보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전국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공모를 할 계획"이라며 "이르면 내달 사업 계획을 공고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린이 재활병원 설계비가 올해 예산에 편성됐지만, 사업 대상 지역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어 공모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게 복지부의 입장이다.

대전에만 어린이 재활병원을 설치하는 게 다른 지자체와의 형평에 맞지 않는다는 주장이다.

복지부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이르면 상반기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대상지를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공모절차를 거치더라도 어린이 재활병원 대전 유치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이 사업을 준비한 만큼 유치에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대전이 어린이 재활병원 1호 건립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