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경찰이 논산경찰서 이전지를 두고 주민 등의 이견이 분분해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논산경찰서는 지은 지 40여 년이나 돼 건물이 낡은데다 안전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이전 신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찰서를 이전 하기로 했으나 이전지는 현재 강경읍 산양리와 부적면 외성리 두 곳으로 압축된 상태이다.

산양리는 강경읍민들이 요구해 논산시가 시비로 10억 여 원을 들여 부지를 매입해주고 현 경찰서 부지와 맞교환 하는 것으로 강경읍민들과 정치권(시장,국회의원, 도·시의원)이 추진 하고 있는 반면, 경찰서 직원들과 시내권 시민들은 불편한 교통 환경 등을 이유로 부적면 이전을 선호 하면서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논산경찰서는 계룡 시민들도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계룡시와 일부 계룡 시민들의 의견도 갈라져 있다.

일부 계룡시 시민단체 등에서 "안정적 치안 질서 유지와 교통 등 시민 불편 해소 등을 이유로 부적면이 중간지점으로 적당한 위치"라며 부적면 이전 신축을 기획재정부 등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반면 계룡시는 "곧 인구 7만의 자족도시가 형성되면 독립된 계룡경찰서가 설치될 것으로 시청 옆에 부지도 마련해뒀다"며 "부적에 경찰서가 설치되면 계룡시와 거리가 가까워 계룡경찰서 설치는 영원이 이루어 지지 않을 것"이라고 부적면 이전 신축을 반대한다는 뜻을 경찰에 전달해 갈등을 빚고 있다.

이처럼 두 곳의 이전지를 두고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자 경찰은 논산경찰서에 논산경찰서 이전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현재 두 곳에 대해 도로 및 교통 환경 등에 대한 조사와 시민과 경찰 당사자등의 의견 수렴하는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서 이전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해 난감하다"며 "일단 T/F 팀이 도로환경 등 여러 각도에서 조사를 펴고 있어 그 결과를 보고 이전지 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