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평생교육 정규강좌  달콤한 베이킹 운영 장면
지난해 평생교육 정규강좌 달콤한 베이킹 운영 장면
[부여]부여군이 15일부터 21일까지 `2018년 제1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8년 제1기 평생교육 정규강좌`는 총 5과정 46개 과목으로 모집 인원은 820명이며, 부여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교육 정규강좌 만족도 조사를 종합적으로 분석, 배움을 향한 군민들의 열의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취·창업을 위한 직업능력과정과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문화과정에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역량 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경쟁력 업그레이드 과정이 한층 강화됐으며, 실버 대상 프로그램 및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대상에 따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직업능력향상과정 13개 과목, 생활문화과정 16개 과목, 경쟁력 Up-grade과정 12개 과목, 실버 대상 프로그램 3개 과목,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2개 과목으로 구성, 오는 2월 5일부터 7월까지 12-20주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더 많은 군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서로 배우며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