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진천군이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천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대회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도, 진천군,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무예의 조화`를 주제로 진천화랑관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펼쳐진다.

진천군은 지난 달 31일 대규모 선수단 입촌을 앞두고 숙소로 이용될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과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의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또 경기장인 화랑관과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도 관람객과 선수들의 안전을 위한 최종 시설물 점검을 마쳤다.

이와 함께 진행요원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최종 교육을 진행했으며, 무료 순환셔틀버스 승강장 안내표지시설 등 진천군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안내시설물 설치도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33개국에서 선수단과 임원 1000여 명이 참가를 확정했으며, 관람객 2만여 명이 대회장을 찾을 것으로 주최 측은 예상하고 있다.

용무도, 합기도, 크라쉬, 무예타이, 연무·기록경기 등 6개 종목에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을 찾는 관람객과 선수단이 불편함이 없도록 막바지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충북도와 진천군이 세계 무예스포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