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에서 의정상을 받은 의원들이 상패와 축화화환을 보이며 축하를 받고 있다.사진=박대항 기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에서 의정상을 받은 의원들이 상패와 축화화환을 보이며 축하를 받고 있다.사진=박대항 기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가 19일 청양군 라온웨딩홀과 청양군청 상황실에 함께 모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국 15개 시도대표회장, 이석화 청양군수, 청양군의회의원, 15개시군 의정대상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청양군의회가 마련한 환영식에서 지방의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서산시의회 우종재 의장, 논산시의회 김형도 의장, 태안군의회 이용희 의장 등 3명에게 의정봉사상을 시상했다.

이어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장상에는 금산군의회 이상헌 의장이 표창장을 받았다.

주민복지증진과 충남도의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시상은 15개시군 의회를 대표해 의정대상으로는 △공주시의회 배찬식 의원 △보령시의회 최은순 의원 △아산시의회 현인배 의원 △서산시의회 장은순 의원 △논산시의회 이계천 의원 △계룡시의회 류보선 의원 △당진시의회 양기림 의원 △금산군의회 황귀열 의원 △서천군의회 오영란 의원 △청양군의회 김중환 의원 △홍성군의회 방은희 의원 △예산군의회 이승구 의원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원이 수상했다.

이날 시도 대표회의는 김재원 충남지방경찰청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제 도입의 원칙과 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이어졌다.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대표회장인 이기성 청양군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하늘빛 땅빛, 물빛이 아름다운 충남 알프스 청정 청양에서 제207차 전국시도대표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방자치의 핵심가치는 지방의정의 주민참여 확대와 의정혁신으로 주민의 참여속에 만들어 나가는 것처럼 지방분권이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이며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초의원들의 대표인 의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15개 시도대표 의장(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 울산, 경기,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강원)은 매월 정기적으로 월례회의를 열어 지역현안 등 공동 관심사를 협의·조정해 나가고 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