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대상지 인근 주민들이 사업 추진 촉구 움직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갈마아파트 거주민 등 도솔산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는 21일 사업 추진을 촉구하는 뜻을 담은 1111명 회원명부를 대전시에 전달했다.

추진위는 이날 시청을 방문해 기자들과 만나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을 적극 지지하고 찬성하는 1100여명 회원들의 뜻을 알리고자 왔다"며 "회원명부를 시에 전달해 조속한 사업시행을 촉구하는 간절한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월평근린공원(갈마·정림지구) 조성계획 결정(변경) 및 경관` 심의가 2차례나 미뤄지면서 사업이 지연되자 시에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들은 지난 3일 민간공원특례사업 설명회를 열고 지난 20일에는 갈마아파트 앞 갈마프라자 건물에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지지하는 대형 플래카드를 내거는 등 보폭을 넓히고 있다. 반대하는 목소리 뿐만 아니라 찬성하는 목소리도 많다는 걸 알리고 싶다는 게 이유다. 또 민간공원특례사업의 취지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어 앞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추진위 도기종 회장은 "민간특례사업을 하면 월평공원을 모두 없애고 고층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식으로 알고 있는 주민들도 있다"며 "오히려 일몰제가 적용되면 공원이 난개발될 수 있는데 70% 이상을 보존할 수 있는 민간특례사업이 현실적"이라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특히 "대전시는 1100여명 회원의 적극적인 찬성과 지지를 받아들여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들은 월평공원 특례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각계 기관을 대상으로 홍보활동과 서명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추석 연휴 전까지 회원 2000명을 만드는 게 목표다.

한편 `월평근린공원 조성계획 변경안`은 다음달 시 도시공원심의위원회에서 심의될 전망이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