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제1회 세계청소년 무예마스터십 대회가 오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충북 진천군 진천 화랑관과 우석대 진천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진천군은 오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충청북도, WMC(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와 공동으로 제1회 진천 세계청소년 무예마스터십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진천 화랑관과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세계 무예의 조화`라는 주제로 30개국 800여 명의 선수와 임원 등이 참가해 각국의 전통무예를 선보이고, 경기를 통해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용무도, 합기도, 크라쉬, 무에타이, 연무경기, 기록경기 등 6개 종목이다.

대회 총예산은 9억 4500만 원으로 이중 4억 4500만 원은 국비를 지원받고, 나머지 5억 원은 충북도와 진천군이 각각 50%씩을 부담한다.

진천군은 10억 원 이상의 직접적인 경제적 효과는 물론 국제청소년 무예행사 개최에 따른 지역역량 강화와 국가대표 진천선수촌과 연계한 스포츠 테마타운 추진 등 대규모 스포츠시설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천군은 대회기간 중 지역을 방문하는 각국 선수단과 국내외 방문객을 위해 K-POP 축하공연, 진천화랑문화투어, 유네스코 프로그램 등의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위해서 진천군, 충청북도,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제1회 진천 세계청소년 무예마스터십 추진단`을 구성해 소통과 협업을 통한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