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포도복숭아축제기간 가족과 함께 포도수확 체험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포도복숭아축제기간 가족과 함께 포도수확 체험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제11회 향수옥천포도복숭아축제가 지난 23일까지 3일간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8만 여명의 축제관람객이 방문하고 포도 1억7000만원, 복숭아 2억8000만원, 자두, 옥수수, 아로니아 등 일반농특산물이 5000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전국 최대시설포도 주산지인 옥천명성에 걸맞게 연일 각지에서 온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획행사를 통해 즐거움을 더했다. 축제장에서는 3일 내내 체험, 판매, 공연행사 등 총 48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포도복숭아를 주제로 한 △가족참여 과일케이크만들기 △ 포도복숭아 인절미만들기 △ 포도따기체험 △ 포도천연염색하기 등의 체험활동은 호기심과 설레 임이 가득한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시간을 깜짝 공지 후 진행한 `포도복숭아 깜짝 50% 할인행사`때는 연이은 줄로 인해 매일 준비한 300 박스의 포도복숭아가 눈 깜짝할 사이에 판매되고 마지막 순서에 안착한 관람객은 환호성을 지르는 등 진풍경도 펼쳐졌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대형얼음을 조각해 독수리, 백조 등의 작품을 만드는 `아이스 퍼포먼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축제장 더위를 날려 보내기에 충분했다.

이 밖에도 청춘페스티벌, 가요제 축하공연, 줌바댄스, 포도복숭아 품종 비교전시 등의 볼거리와 야외 물놀이장 운영, 메기 낚시 후 잡은 물고기를 식당에서 구워먹기 등의 풍성한 체험거리도 진행됐다.

이현철 농촌활력담당 팀장은 "이전과는 차별화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려고 많은 준비를 했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어 뿌듯하다"며 "축제를 마친 것으로 끝내는 게 아닌, 축제결과를 내실 있게 평가해 우수한 점은 강화하고 미비한 점은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도 품종전시장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포도 품종전시장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포도복숭아 축제기간 포도빨리먹기 대회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포도복숭아 축제기간 포도빨리먹기 대회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