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올해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추진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올해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추진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올해 상반기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주요 현황사업 및 부진사업에 대한 분석, 민선 6기 공약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군은 상반기 군민을 위한 각종 행정서비스 제공을 비롯 정부 시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7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했다. 민선 6기 공약 추진상황은 61개 공약 중 완료 및 계속이행 32개, 정상추진 28개로 98% 정상추진 중에 있다.

하반기에는 △홍주천년맞이 준비 △홍성읍 인구 증가시책 추진 △홍주성 복원사업 △도시기반시설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행복복지 실현 등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군은 올해를 홍주천년 마중의 해로 오는 2018년 홍주천년 대축제가 군민과의 공감대가 형성돼 군민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인구정책팀을 신설하고, 8개 부서가 참여하는 인구증가 종합대책반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인구감소, 지방소멸에 선제적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홍주성 복원과 충청유교문화권사업 양반마을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홍주성 일원을 관광 명소화해 관광객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군정 업무 추진 시 군민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친절히 모시고 봉사하는 섬김 행정을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