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정부 최우선국정 과제인 일자리창출 상황관리를 위해 군수실, 부군수실 등 9곳과 9개 읍·면에 TV 송출 방식의 일자리상황판을 설치하고 시가지 3곳의 전광판에도 일자리관련지수를 지속적으로 송출하겠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는 김영만 군수 의지가 엿보이는 특단의 조치는 공무원에게는 전 행정력을 결집시켜 일자리를 창출케 하고 군민에게는 지역내 일자리창출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낸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일자리상황판은 고용률, 실업률, 취업자수, 공공일자리근로자 수, 인구관련지수, 산업·농공단지 관련지수 총 6개의 일자리관련지표와 28개의 세부지표로 구성된다.

고용률·실업률·취업자수는 통계청에서 고시하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6개월 단위로, 공공일자리근로자수·인구관련·산업/농공단지지수는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월 또는 일 단위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회 추경예산 15억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86억원의 예산을 공공일자리사업에 투입하고 있다. 이번 2회 추경예산 편성시부터 경상경비를 제외한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계획을 수립할 경우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일자리검토 추계서 첨부토록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영만 군수는 "상황판을 통해 일자리 창출현황과 실적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것"이라며 "중앙부처와 충북도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