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주민숙원사업 해결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29일 군에 따르면 내년도 중앙부처 예산이 편성되는 오는 8월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국비확보에 군수와 실, 과, 소장을 중심으로 서울, 세종 등의 각 중앙부처를 방문해 국비확보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민선 6기 3주년을 맞아 신성장 경제기반구축을 통한 풍요로운 고장만들기에 진력 중인 김 군수의 국비 확보에 대한 열정이 눈에 띈다.

올해 3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국비지원요청을 위해 환경부차관과 국장을 만난데 이어 4월에는 기획재정부 지역예산과장을 찾았다.

지난 28일에는 기획재정부 지역예산과장을 재차 만나 이 사업 시급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필요한 국비 112억 원 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4월에는 유재목 군의회 의장과 함께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정책관을 찾아 군 현안사업을 비롯해 각종 공모신청사업 등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소옥천일대 축 분처리 실태현장을 살피고자 군을 방문한 이경용 금강유역환경청장을 만나 대청호녹조저감을 위한 방지시설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영만 군수는 "정부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중앙부처를 계속 방문해 최대한 많은 국비를 확보하겠다"며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