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사진=청양군 제공.
지난해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청양군(군수 이석화)이 모유수유의 지역사회 저변 확대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는 저출산 극복 및 인구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모유수유의 우수성과 실천사례를 홍보하고 모유수유의 지역사회 저변 확대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선발대회에서는 영아의 신체발달, 행동발달, 건강검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건강한 모유수유아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건강한 모유수유아상위 3명은 오는 7월 6일 아산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충청남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버블마술쇼, 가족기념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위해 군 보건의료원은 청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영아 중 2016년 12월 7일부터 2017년 3월 6일 사이에 출생한 모유수유아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오는 29일부터 6월 9일까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내달 22일 군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청양군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주민등록등본, 아기사진(3×4cm) 1매, 아기수첩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군 보건의료원 3층 건강증진팀☎(041(940)4528)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