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 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는 29일 청주체육관 혹은 정부세종청사인근 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연다.

대책위는 "정부는 KTX 세종역 신설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 발표를 미루지 말고 조속히 발표하라"며 "오는 20일 국토부를 방문, 조속한 결과 발표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책위는 지난 6일 세종역 신설과 관련, 5개 주요 정당의 입장을 묻는 공문을 보냈다.

대책위에 따르면 민주당 충북도당은 세종역 신설을 강력히 반대하고, 중앙당과 문재인 대선 후보가 반대입장을 발표하도록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한국당은 세종역 신설 반대를 대선공약으로 발표한 데 이어 홍준표 대선 후보가 충북 방문 때 직접 반대입장을 발표하기로 했고, 정의당은 지역간 갈등 조정 절차가 선행돼야 한다며 사실상 반대입장을 밝혔다.

대책위는 각 정당이 밝힌 의견을 바탕으로 세종역 신설 백지화 운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철도시설공단은 지난 8월 말 KTX 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했으나 충북은 세종역이 생기면 인접한 청주 오송역이 위축될 수 있다며 반대하고 있다.

한국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통해 "민주당이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고려하고 있다면 당연히 대선공약으로 채택해야 하는 데 그렇지 않고 있다"며 "충북과 세종 사이에서 양다리 걸치기를 하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