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이틀간 'R&D 페어' 개최

한국연구재단은 29일과 30일 이틀간 서울과 대전에서 국내 연구진의 유럽연합(EU) 연구개발(R&D)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2017년도 한-EU R&D Fair(페어)` 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한-EU R&D Fair는 EU Horizon 2020을 포함한 EU R&D 협력 정보 및 연구비 수혜 기회를 소개한다. 분야별 유럽 현지 전문가(NCP)와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연구자의 EU R&D 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통신기술 등 5개 분야를 전략적 분야로 선정해 과제공고 안내, 사업 참여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는 2014년 제4차 한-EU 과학기술공동위원회에서 한국정부와 유럽연합 간 합의된 협력분야들이다. 이밖에도 사업정보와 협력 네트워킹 및 H2020 참여 관련 컨설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한-EU 협력현황, EU 2016-2017년 사업계획, EU 및 유럽과의 R&D 협력 프로그램 및 참여방법, 국내 연구비 지원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Horizon 2020 및 EU 인력교류 프로그램 안내책자를 함께 배포한다.

오후에는 5개 협력분야별로 EU의 NCP가 직접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최신 연구동향과 Horizon 2020 지원 및 컨소시엄 구성 정보를 설명한다. EU 협력 사업 경험이 있는 국내 연구자의 사례 발표와 경험 공유도 예정돼 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