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 5분 발언 주장

세종시가 세종대왕과 한글에 대한 브랜드 자원 개발과 이를 통한 관광자원화에 소홀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은 24일 제4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울산, 이천, 여주 등 타 지치단체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도시의 대표브랜드로 구축하기 위해 뮤지컬 제작 등 적극적인 콘텐츠 개발을 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세종시는 정책적으로 새로운 방안을 개발해 치열한 도시브랜드 경쟁에서 선두 주자로 달려가기 위한 노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지역예술단체가 세종축제 등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글창제퍼포먼스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 조차 타 지역에 공연권을 빼앗길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세종시의 도시브랜드와 부합되고 장기적 관광자원으로 충분한 가치를 지닌 세종시의 문화적 자산을 지역의 무관심으로 인해 타 지역으로 넘기는 상황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도시브랜드 경쟁에서 최선두에 서지 못하면 누구에게도 각인되지 못하는 현실을 알아야 한다"면서 "세종시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을 정책적으로 보호하고 육성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도시브랜드의 관광자원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제4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6일부터 19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42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5분 자유발언,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과 자전거 순찰대 비용지원을 골자로 하는 `세종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세종시 저소득층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5건과 2017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AI발생 피해농가 지방세 감면안 등 기타 안건 17건을 처리했다.

한편 이날 시의회를 찾은 두루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본회의 방청 등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원이 하는 일에 대해 학습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