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24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23만 달러 수수의혹과 관련해 "반 전 총장이 공개한 일기장이 수수의혹을 해명할 수 있는 증거가 되지 못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대전시당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박연차 회장의 품성과 그날의 파티 분위기 등을 언급했다고 해서 어떻게 돈을 받지 않았다는 증거가 된다는 것인지 의문"이라며 "그런 수사와 재판은 듣지도 보지도 못했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지난 23일 박민식 전 새누리당 의원이 반 전 사무총장의 일기장을 공개하면서 23만 달러 수수의혹을 해명한 것에 대해 반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위원장은 또 "박 회장을 만난 것과 관련해 일부 시간 설명에 앞뒤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언급하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는 꼼수가 아니라 형사로 고소해 정면승부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과 관련해서는 "대통령측 대리인에 의해 탄핵심판을 지연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있다"면서 "탄핵심판 자체를 희화화하고 진흙탕 싸움으로 몰고가려는 의도가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차은택씨 증인신문에서는 민망하기 짝이 없는 대통령 대리인측의 질의가 이어졌다"며 "이 같은 질의가 과연 탄핵심판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최소한의 격조와 품격조차 지키지 않는 의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탄핵심판 결정과 관련해서는 "탄핵이 기각될 가능성은 2%도 안 된다"며 "탄핵 결정이 빠르면 2월 중순이나 말쯤 나올 것이라는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