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초대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 공모에 현직 국회의원 A 씨의 부인이 응모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잡음이 일고 있다.

A 국회의원의 부인이 초대이사로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적임자일지라도 이 재단이 충북도 출연기관이라는 점에서 적절치 못한 처신이라는 지적이다.

특히 충북여성재단의 이사장인 도지사와 A 국회의원이 같은 정당 소속이라는 점에서 대표이사 선임 절차가 공정하게 진행되더라도 특혜 논란 등 불공정 시비가 불거질 소지가 다분하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19일 충북도에 따르면 도는 오는 3월 출범 예정인 충북여성재단을 이끌어 갈 대표이사 공모 결과 총 3명이 응모했다.

하지만 대표이사 공모에 도전장을 던진 3명의 응모자 가운데 청주시가 지역구인 현직 국회의원 A씨의 부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사회 일각에서 적정성 논란과 함께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시민은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에 응모한 분들 면면이 모두 훌륭하지만 어수선한 정국에서 특정 정치인의 부인이 응모했다는 것은 국민 정서적으로도 맞지 않다"면서 "출범을 앞둔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충북 여성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분이 선정돼야지, 편향적인 사람이 선정되면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와 관련, 도 관계자는 "대표이사 응모자 수 등은 비공개라 정확한 응모자 수는 확인해 줄 수 없는 점 양해 바란다"면서 "임원추천위에서 임원 선정 절차를 진행 중에 있고 설 명절 이전에 결정권자인 이사장이 최종 낙점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충북여성재단은 3월 말 출범 예정이며, 충북여성발전센터와 충북미래여성플라자 운영을 맡게 된다.

대표이사 등 임원의 임기는 2년이며, 대표이사는 재단 업무를 총괄하고 소속 직원을 지휘 감독하게 된다.

도는 이 재단의 출범년도에 기본재산 및 사무환경조성, 재단 운영 등에 소요되는 11억 원(추정치) 전액을 출연할 계획이다.

이 재단은 △여성·가족·다문화·청소년 관련 정책의 연구·개발 △여성의 문화 활동과 권익 증진을 위한 사업 △여성능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및 교육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