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2017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을 다음달 30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받는다.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재활용·자원화 촉진·화학비료 사용절감을 통해 토양환경 보전,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육성 등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산물 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며 지원혜택은 1포대(20kg) 기준 1400원-800원의 정부 보조금이 정액 지원되며 음성군은 600원을 추가 지원한다.

신청은 `농업경영정보에 등록한 농업경영체(해당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하며, 신청 시 고령농가와 다른 지역 거주 농업인 등을 고려 메일, 팩스 등 신청도 가능토록 다양화했다.

또한,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신청서 작성 시 전년 신청자료 등을 제공 신청인은 제공되는 자료를 토대로 필요한 사항을 수정·보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군은 유기질비료공급관리협의회를 통해 공급량과 공급업체를 확정할 계획이며 아울러 확정 내역을 농협(농정지원단)으로 통보 농가가 신청서에 기재한 공급 희망시기에 비료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7년 친환경농자재 유기질비료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조속히 농업경영체 등록 및 농지 등록정보 변경을 하고 사업을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