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일한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 화제 로봇 드론 홍보 'PPAP' 패러디 동영상 제작

로봇 드론 홍보를 위해 `펜 파인애플 애플` 영상을 패러디한 배일한 교수.  사진=KAIST 제공
로봇 드론 홍보를 위해 `펜 파인애플 애플` 영상을 패러디한 배일한 교수. 사진=KAIST 제공
"I am a Man, I am a Robot(나는 사람입니다, 나는 로봇입니다)" KAIST(한국과학기술원) 교수가 최근 열풍인 `펜 파인애플 애플 펜(PPAP)`영상을 패러디해 제작한 로봇 드론 관련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배일한 교수이다.

25일 낮 12시 배 교수는 유튜브에 `Robot Drone Man`이라는 제목의 55초 길이의 영상을 직접 올렸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4시간 만에 조회수 175회를 기록했다.

This is future(여기는 미래)라는 자막과 함께 시작하는 이 영상에서 배 교수는 무표정한 얼굴로 로봇과 함께 등장한다.

배 교수는 로봇과 함께 막춤을 추며 본인을 가르키며 "I am a Man" 로봇은 "I am a Robot"이라며 직접 개사한 노래를 부른다. 이어 배 교수의 얼굴을 합성한 로봇이 "I am a Robot Man(나는 로봇 사람입니다)"이라고 한 뒤 Drone(드론)이 등장한 뒤 로봇맨이 드론을 타고 하늘을 나는 것으로 영상이 끝난다.

이 영상은 현재 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누리꾼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인기를 끌고 있는 `펜 파인애플 애플 펜(PPAP)`영상을 교수가 직접 패러디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배 교수는 드론을 인간의 아바타로 활용하는 기술 활용성을 보여주자는 취지에서 개발 중인 `비행 기능을 가진 인간형 원격 로봇(The first robotic telepresence with 3D mobility in upright position)`을 홍보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

배 교수는 "드론 관련 기술 개발이나 장기 목표를 세울 때 공중 사진 촬영과 택배 기능만을 생각한다"며 "드론을 인간의 아바타로 활용하는 기술 활용성을 보여주기 위해 논문 발표나 강연을 할 수 있지만 빠른 시간 내 로봇과 드론을 융합한 새로운 드론을 알리기 위한 아이디어 차원에서 이번 영상을 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